간단한 시황
금일 마감한 시장은 외인과 기관들의 쌍끌이 매도세에도 연말 윈도우드레싱 효과에 따른 기대감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등 대형주 중심으로만 단기 파동이 나오면서 시장이 마감하였습니다. 마지막날에 큰 상승흐름을 기대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관망세가 짙은 흐름에 지루하게 마감한 하루였습니다. 이날 거래소 시장에서는 외인과 기관들의 쌍끌이 매도세에 지수는 -0.15% 하락한 4214포인트로 마감하였고, 코스닥 시장은 외인과 기관들의 매도세에 지수는 -0.76%하락세에 925포인트로 마감한 하루였습니다. 전날 마감한 미증시는 시장을 움직일 만한 대형 이슈 및 경제지표 발표가 없던 가운데 새해를 앞두고 투자자들이 기술주를 중심으로 차익 실현에단기 하락세로 마감하였습니다. 특히 지난주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테슬라는 이날 3.3% 엔비디아와 팔란티어도 각각 1.2%, 2.4% 하락하며 인공지능(AI) 관련주를 끌어내렸고, 메타와 오라클도 각각 0.69%, 1.32% 하락세로 증시는 전체적으로 소가상태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이렇게 마감된 시장에서 금일 거래소 시장은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만 단기파동이 강하게 들어오면서 지수 하락세를 멈추고 관망세를 만들어가는 흐름을 보여줬습니다. 제대로 상승하는 테마성 종목들은 딱히 찾아 볼수 없었습니다. 그나마 IT상승에 따른 온디바이스AI관련해서 시세흐름이 강하게 들어오면서 단기 반등세가 들어왔는데 그중에서 제주반도체만 단기 급등세 흐름이 나오는 흐름이었습니다. 로봇주들 역시 일부만 단기 파동이 들어왔을뿐 시장을 주도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나마 부동산관련주와 함게 일부 우주항공관련주들이 단기 반등세가 들어오는등 전체적으로 지루한 주가 흐름을 보여준 하루였습니다. 제대로 붙은테마성도 없이 빠른 차익실현으로 윗꼬리를 달고 빠지는 섹터들이 대부분이 었습니다. 이날 2차전지의 대형 악재로 인해서 전체적으로 매물이 나왔고, 로봇주 역시 단기 차익실현 물량으로 단기 큰폭의 하락세를 보이는등 전반적으로 소강상태에서 눈치만 살피는 시장이었습니다. 틈새 시장에서 개별테마로는 오전장에 부동산관련주들의 급등하였으나, 마지막까지 감지를 못하고 윗꼬리를 달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고, 수급 역시 짧게 시세흐름이 나오는 흐름에 홀딩보다는 차익실현 물량이 많은 하루였습니다.
2026년은 다른 시장 흐름이 들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시 무리한 배팅은 자제 하시고 새로운 NEW테마가 타는지 지켜보도록 하시는게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원익 (032940) 10%배팅 위험도50% => 동종목 단기 호재 치고는 너무 늦게 붙은 모습입니다. 상승한 이유가 자회사 원익홀딩스의 급등세로 인해서 반사이득을 받았다는 소식인것 같습니다. 상승할꺼면 진작에 급등했어야 하는 자리인데, 뒤 늦게 시세흐름이 나온 자리입니다. 그냥 단기 시세흐름인만큼 단기로만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단기로만 보시면서 매매에 임하시는게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리한 배팅은 감가히시고 철저하게 단기로만 대응해 보도록 하십시오.
1차매수구간 => 9800원 ~9900원
손절가 => 9400원 및 -4% 자동손절
목표가 => 11000원 2차로 13000원
삼보모터스 (053700) 10%배팅 위험도50% => 동종목 단기 호재성으로 인해서 시세가 나온 자리로 역시 큰 수익을 냈던 종목으로 앞전에 2상을 가지 못한 자리입니다. 추가급등에 따른 금감원 공시가 부담되는 자리로 최근 무시하고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서 내일 밀어줄때 단기로 접근해 보도록 하시고, 이번에는 수소차 보다는 자율주행차로 시세흐름이 들어온 자리입니다. 먹튀전략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1차매수구간 => 5880원 ~5980원
손절가 => 5440원 및 -4% 자동손절
목표가 => 6500원 2차로 7 000원
관련종목 => 퓨런티어, 슈어소프트테크, 에스오에스랩, 아우토크립트, 텔레칩스, 라닉스, 인포뱅크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인포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