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 이머니(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서비스 제공

    증권정보 제공, 콘텐츠 제공, 마케팅 및 광고성 정보제공, 신규서비스 가입 혜택 안내, 서비스료 결제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고충처리

    이용자의 민원사항 확인, 사실 조사를 위한 연락 및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회원 가입 및 관리 :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가.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 나.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2.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완료 및 요금 결제, 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 가.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결제에 관한 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6조에 따라 5년간 보존합니다.
      • 나.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6조에 따라 3년간 보존합니다.
      • 다.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는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따라 3개월간 보존합니다.
    • 3.개인정보 유효 기간제(휴면계정 정책)
      • 가.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 기간 동안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1년 이상 미접속 시, 해당하는 개인정보는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관리됩니다(휴면계정으로 전환).
      • 나.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30일 이전에 해당 내용에 대해 모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다.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외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 후 해당 기간이 종료되면 파기됩니다. 다만,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 국한됩니다.
  • 다우데이타에는 결제 및 인증처리를, KG모빌리언스에는 결제처리를, 다우기술에는 문자 발송, 모바일 쿠폰 발송을 위탁하였습니다.

제5조(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개인정보 열람요구
    • 2.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3.삭제요구
    • 4.처리정지 요구
  • 이용자는 서비스 접속을 통해 언제든지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제1항의 권리행사를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식별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회원 가입 및 관리, 서비스 제공
    • 이름, 전화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생년월일, 결제 이력, 은행계좌번호, 서비스 이용내역
  •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접속 로그, 접속 아이피 정보, 쿠키(cookie)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해 보존합니다.
  •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2.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 기술적,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보안프로그램 설치, 데이터센터 접근통제 등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접속 디바이스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1.쿠키의 사용 목적 : 통신환경의 변화와 관계없이 서비스 접속 유지,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2.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3.이용자께서는 회사가 위와 같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때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 부서명 : IT 서비스팀
    • 담당자 : 팀장 양성희
    • 전화 : 02-6272-3427
    • 이메일 : yang0409@emoney.co.kr
    • 팩스번호 : 02-6008-6428
  •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담당 부서를 통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처리 부서

    • 부서명 : 사업본부
    • 담당자 : 이승호
    • 전화 : 1644-6977
    • 이메일 : shlee@emoney.co.kr
    • 팩스번호 : 02-6008-6428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불만족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전화 : (국번 없이) 118
    • 홈페이지 : https://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전화 : (국번 없이) 1833-6972
    • 홈페이지 : https://www.kopico.go.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과 : (국번 없이) 1301 (https://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 없이) 182 (https://cyberbureau.police.go.kr/)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관련 법령 및 회사 정책변경 등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버전 번호 : Ver 2.0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일자 : 2021년 3월 1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