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껍데기 음봉”에 대해 두 번의 글을 통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호응을 해 주셔서 오늘부터 이 껍데기 음봉을 활용한 급소 매수법 중 하나인 급등주 2차 상승 급소에 대해 설명 드릴까 합니다.
오늘부터 구체적인 기법 설명으로 들어가니 흥분도 되시고, 혹시 복잡하면 머리도 아프실 것 같고 여러 가지 생각이 드실 텐데요, 전~혀 복잡하지 않고 어렵지 않으니 제 글만 찬찬히 읽어 주시면 됩니다. ^^
자 그럼 껍데기 음봉 복습부터 잠깐 하고 갈까요?
여러분들 주식시장에서 가장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많은 견해가 있으실 텐데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양봉에 흥분해서 따라서 매수하고 음봉에 무서워서 파는 것을 정확히 반대로 하면 된다고 봅니다. 즉, 남들이 무서워서 팔 때 음봉에서 매수하고, 남들이 사고 싶어 안달이 날 때 양봉에서 유유히 매도하고 빠져 나오는 것이야 말로 주식시장에서 가장 쉽게 돈을 버는 법이 아닐까요?
자 그러면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뭘까요?
그렇습니다. 양봉에 따라서 안 사는 것은 어떻게든 해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시퍼렇게 떨어지고 있는 장대 음봉이나 연속 음봉에서 매수하는 것은 차마 손이 쉽게 나가질 않는다는 것이겠죠.
그런데 이런 위치에서 매수해야 돈을 쉽게 벌 수 있으니 어떻게든 해봐야겠죠? 그 방법이 바로 “껍데기 음봉” 공략입니다.
그럼 껍데기 음봉 공략 기법 중 급등주 2차 상승 급소 기법에 대해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자 위의 표가 뭘까요?
이것은 급등주 2차 상승 급소 기법의 전제조건 입니다.
위 전제조건을 만족하는 매수 타점에서 매수 진입 시 성공확률이 매우 높아짐은 다음 예시를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자 전제조건 중 첫번째 조건은 1차 급등 시 이평선 정배열 입니다. 당연한 전제조건 같지만 1차 강한 급등 위에 60일 선이나 120일선이 떡~하니 역배열로 버티고 있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이런 종목은 제외합니다. 예를 듭니다.
두번째 전제 조건은 1차 급등 시 3 혹은 5파동이 나오고 이후 10일선 혹은 20일선을 깨고 내려가는 껍데기 음봉(거래량 없는 속임수 음봉)을 확인합니다. 자 차트로 봅니다.
세번째 전제 조건은 껍데기 음봉 이후에 단봉의 양봉 혹은 음봉의 조합을 확인합니다. 이 때 1차 급등이 3파동 일 경우에는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직전 “껍데기 음봉을 아시나요? 두번째글” 에서 예로 든 “인포마크” 참조)
네번째 전제조건은 매수 급소와 연결됩니다. 즉, 단봉의 양봉, 음봉의 조합 이후에 연속된 양봉(2개 이상)으로 10일선(3파동) 혹은 20일선(5파동)을 돌파 시 이 지점이 매수 급소가 되는데, 이것이 급등주 2차 상승 매수 급소점 입니다.
자 그럼 실제 예시를 보겠습니다.
자 어떻게 보셨나요?
어려우신가요? 아니면 흥미롭고 좀 더 자세히 배워보고 싶으신가요? “껍데기음봉” 활용 기법은 매우 중요한 기법이고 실제로 돈이 벌리는 기법으로 이 급등주 2차 상승 급등 기법 이외에도 많은 활용 기법이 있습니다.
오늘 이 글에 대해 댓글을 올려주시는 의견을 수렴하여 오늘 설명드린 내용을 다른 실전 사례와함께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릴지 아니면 오늘 내용을 완벽하게 숙지하셨다라는 의견이 많다면 다른 기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그럼 항상 성공투자 하시고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 _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