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머니(이하 ‘서비스제공자’이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X1’서비스(이하 ‘X1’이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회원'이라 함은 X1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2.'필명(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서비스제공자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3.비밀번호'라 함은 '필명'으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인증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서비스제공자에게 등록한 고유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이용계약'이라 함은 본 약관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이용자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5.'해지'라 함은 서비스제공자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서비스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그 내용을 서비스제공자의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에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에 정당한 절차에 따라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적용일자 삼십(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당해 회원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회원은 정기적으로 X1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서비스제공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서비스제공자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5조(이용 계약)

  •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서비스제공자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서비스제공자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이용을 신청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1.이용신청자가 만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 2.이용신청자가 본 약관 제8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3.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4.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제공자의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제공자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 1.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2.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 회원은 제2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직권에 의하여 회원의 필명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필명은 변경할 수 없으며 로그인 정지 또는 삭제 처리됩니다.
    • 1.필명이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 2.필명이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결제된 상품은 유료 기간 및 무료 기간으로 구성되며, 유료기간부터 차감 됩니다.
  • 일시정지 신청은 서비스 기간 중 1회 가능하며 휴일포함 최대 14일 신청 가능합니다.
  • 유료 기간을 모두 소진하고, 무료 기간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는 일시정지 신청이 불가합니다.
  • 서비스 이용중 전문가의 리딩을 방해하거나, 타 이용 회원들에게 불편을 초래할 경우 운영자 판단 하에 서비스를 종료 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당시 적용 받은 혜택은 해당 전문가에 한하며, 타전문가 변경 시 해당 혜택은 모두 소멸됩니다.
  • 전문가 변경 시 일할 계산 차감 후 남은 금액으로 산출되며, 무료 기간만 남아있는 경우 전문가 변경 이 불가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서비스제공자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이를 서비스제공자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1.실시간 전문가 방송 서비스
    • 2.카카오톡 리딩 서비스
    • 3.로보스탁 (로보 어드바이저) 서비스
    • 4.주식 교육/아카데미 서비스
    • 5.전문가 칼럼 서비스
    • 6.기타 서비스제공자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 서비스제공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9조 제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의 중단)

  • 서비스제공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서비스제공자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인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자는 제9조 제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자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환불 시, 해지일까지의 유료기간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일할 계산)과 최초 결제금액의 10%(환불수수료)를 차감한 잔액을 지급합니다.
  • 교육 및 시스템 제공 서비스의 경우 전문가 변경, 일시정지,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제8조(이용 제한 및 계약의 해지)

  • 회원은 서비스제공자에게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제공자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정지 및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1.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X1 이용시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서비스제공자가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서비스제공자의 규정에 따릅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제2항에 의하여 탈퇴 처리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기간 그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 서비스제공자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를 이용하여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거나 전화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제공자가 전송하는 통지에 대해 수신 거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이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서비스제공자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라고 판단될 때에는 수신 거부 회원에게도 개별 통지하여 손해를 최소화시킬 의무가 있습니다.
  • 서비스제공자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X1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의 개인정보보호)

  • 서비스제공자는 맞춤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점에 이름, 휴대전화 번호 등을 필수적인 개인정보로 수집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서비스제공자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1조(서비스제공자의 의무)

  • 서비스제공자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알려야 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이용계약의 체결,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공정하고 건전한 서비스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제공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갖습니다.

제12조(회원의 필명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서비스제공자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필명과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필명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은 자신의 필명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제공자에게 통보하고 서비스제공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1.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다른 회원의 필명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3.서비스제공자 및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4.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이미지, 동영상 등이 담긴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5.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6.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8.서비스제공자의 직원이나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는 행위
    • 9.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로 발송하는 행위
    • 10.스토킹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11.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및 유포하는 행위
    • 12.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 13.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홍보물을 게시하거나 서비스제공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14.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및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자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제공자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위반한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자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행위의 결과로 서비스제공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제공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갖습니다.
  •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14조(공개게시물의 삭제)

  • 회원의 공개게시물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수정,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1.타인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2.미풍양속 또는 공공질서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 3.폭력, 비행, 범죄 조장 등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 4.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나 자료를 담고 있는 게시물인 경우
    • 5.종교적, 정치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으로서, 이러한 분쟁으로 인하여 서비스제공자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 6.서비스제공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음란물, 사행심리를 조장하는 내용, 상품, 사이트 소개, 구인, 대출 등)의 게시물인 경우
    • 7.타인의 필명,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위조, 변조한 게시물인 경우
    • 8.불법적인 자료(불법 S/W등)를 소개, 유통하는 게시물인 경우
    • 9.컴퓨터 바이러스를 담고 있는 게시물이거나 데이터의 손상으로 인하여 내용을 알아볼 수 없는 게시물인 경우
    • 10.동일 또는 유사한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인 경우
    • 11.내용이 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건전한 토론문화를 저해하는 내용
    • 12.뚜렷한 근거 없이 반복적으로 투자(매수/매도/투자 등)를 권유하는 내용
    • 13.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 회원의 공개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서비스제공자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 등)를 취하는 동시에 법적 조치와 관련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서비스제공자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 등)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불가항력적인 장애로 인하여 데이터가 손상되는 경우에 대비하여 보존이 필요한 게시물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저장하여야 하며, 이를 게을리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자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서비스제공자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서비스제공자에게 귀속됩니다.
  • 회원은 X1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서비스제공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 등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서비스제공자는 해당 게시물, 자료 등을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 등에 대하여 서비스(서비스제공자는 업무 제휴 관계에 있는 제 3 자의 인터넷 사이트를 포함) 내에 게재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제16조(손해배상)

  • 서비스제공자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단,서비스제공자는 개인정보보호 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동 회원은 제3자에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7조(면책)

  • 서비스제공자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기간통신사업자가 통신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아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서비스제공자에게 등록한 핸드폰번호, 비밀번호 등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상의 데이터 및 분석자료가 오로지 투자를 위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라는 점과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정보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있다는 점을 확인합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서비스제공자는 회원이 서비스상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분쟁의 해결)

  • 서비스제공자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제공자와 회원간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 시행일자 : 2021년 6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