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방송 공지사항

공지사항

엑스원의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공지사항
[신규 런칭] 행복지수 전문가 특별 런칭
작성자 : 라이브운영자15 작성일 : 2018-03-07 조회수 : 335

증권이나 주식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증권전문가 행복지수 님과의 스페셜 인터뷰 내용을 공개합니다.

 

앞으로 엑스원(X1)에서 전문가로 활동하실 예정이라고 하네요인터뷰 내용이 흥미로워서 공개해봅니다.

 

왜 행복지수인지가 궁금해서 여쭤봤는데요행복지수란 전문가명은 필자의 외동딸 이름에서 가져왔다고 하네요^^

 

Q. 과거 어떤 일을 했었나?


25년간의 직장생활을 했었고 2017 2월에 은퇴했다.

초반엔 마케팅 기획 업무를 해오다가 15년 전인 2003년부터 증권금융 관련 업무를 맡게 됐다.

주로 증권 컨텐츠 기획/운영 업무를 해왔는데 주식투자자의 투자성향과 투자기법이 다양한 탓에 방대한 증권 컨텐츠를 다루었다초반엔 시세/차트/수급 등의 기술적 분석 위주로 연구했는데 중반부터는 재무분석사업분석에 주력하게 됐다이러한 직업적 특성으로 남들보다 장기간에 걸쳐 주식투자 연구를 할 수 있었고 그것이 지금의 전문가가 되는 있는 밑거름이 됐다.

 


 

 

 

 

 

가장 극적인 경험은 은퇴하기 전 3년간의 증권취재기자 경험이다.

취재 활동을 하면서 애널리스트펀드매니저기관투자자기업대표 등의 증권 시장의 관계자라 할 수 있는 대부분은 사람들을 직접 만날 수 있었고 그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속한 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

 

Q. 가장 흥미로웠던 취재는?

가장 짜릿한 것은 슈퍼개미 취재다.

특히 국내 3대 슈퍼개미인 주식농부 박영옥대구큰손 손명완카이스트의 현인 김봉수 교수를 만난 것은 필자의 투자인생에 까지 영향을 주게 됐다처음엔 취재로 시작한 만남이었다가 나중엔 주식투자를 위한 기법을 전수받기 위한 만남으로 발전됐다그렇다고 그들이 친절하게 모든 기법을 설명해주지는 않았다대전대구까지 내려가 소주잔을 기울이면서 끈질기게 질문한 결과 퍼즐조각처럼 흩어진 그들만의 투자기법을 맞출 수 있었다.

 


 

 

 

회사에서 주식관련 업무를 통해 얻은 지식과 슈퍼개미를 쫓아다니면서 얻은 투자법을 접목하면서 필자만의 투자기법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이때부터 필자의 투자자산도 불어나기 시작했다.

 

Q. 어떻게 증권 전문가 직업을 선택하게 됐나?

2016 11월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폐암말기로 나왔다그런데 오진이었다.

의사가 폐에 혈관이 꼬인 모습을 종양덩어리로 오인한 것인데, X-레이는 종양덩어리가 작은 것은 식별을 못하고 말기에나 볼 수 있는 크기로 자라야만 X-레이 화면에 잡히기 때문에 나는 말기로 확신했다더구나 그 당시 급격히 살이 빠졌고기침이 유독 심했고담배는 30년간 피워댔기 때문에 필자는 그 오진을 그대로 믿을 수 밖에 없었다.

 

 


 

 

 

나중에 확인 결과 살이 빠진 것은 임플란트 과정에서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했기 때문이고기침 원인은 담배를 박하향으로 바꾸면서 나타난 알러지 때문이었다충격이 컸었던지 담배는 금단현상 없이 그냥 끊을 수 있었다.

아무튼 이것이 오진으로 판명 나기까지 지옥 같은 18일을 보냈다나는 이 기간 동안 엉뚱하게도 기업 분석 리포트를 작성했다내 아내에게 물려주기 위한 것으로 사실상 유서다내가 없더라도 경제적으로 어렵지 않게 하기 위해 투자유망기업에 대한 분석글을 담았다내 가족의 생계를 위한 만큼 그 정성이 얼마나 컸겠는가?

 


 

 

나중에 그 유서(?)를 헤프닝 기념으로 몇몇 지인에게 보여줬다되돌아온 답변은 “너 전문가 해라” 였다그리고 그 중 관련업계에 있는 후배의 주선으로 며칠 만에 전문가가 됐다.

 

Q. 증권 전문가로서의 원칙은?

내 가족에게 추천할 만한 종목만을 추천한다.

15년전에 유료 증권전문가 서비스를 비싼 월 회비를 내고 청취한적이 있었다 45만원이었는데 그 당시론 월급쟁이에겐 적지 않은 돈이다그런데 엉터리였다추천사유도 없고기업에 대한 분석도 없었다주가가 오르기는커녕 곤두박질 쳤다회비만 날린 것이 아니라 투자원금을 크게 잃었다그 뒤로 필자는 증권전문가를 경멸의 대상으로 삼았다그랬던 내가 전문가가 된다는 것이 기분이 묘했다.

 


 

 

 

나 같은 경우 하나의 투자종목을 선정하기 위해선 꽤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기업의 재무자산실적사업내용경쟁관계전방산업 연구 등등 방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조사하는데 사실 나 혼자만 알고 있기엔 좀 아깝다는 생각을 했다뭔가 좋은 것을 알게 되면 여러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어지는 성격인 탓에 전문가는 이러한 나의 성향에 잘 맞는 것 같다.

난 회원에게 종목을 추천할 때 ‘추천’ 이란 단어를 쓰기 보다는 ‘공유란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직업상 추천을 위한 추천을 하는 전문가가 아닌 나 역시 같은 투자자 입장에서 좋은 정보를 나의 동지들과 나누고 싶은 마음이 더 크기 때문이다.

또 전문가라는 직업을 선택하면서 하나의 다짐을 했다.

“내 가족에게 추천할만한 종목이 아니면 절대로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지 않겠다.” 이다. 1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이 원칙을 지키고 있다필자의 유료회원들도 이러한 점을 높이 사고 있으며다행히 필자의 진심을 알아주고 있다.

 

Q. 어떻게 종목을 발굴하나?

철저한 기업분석을 통해 종목을 추출한다.

추천 종목에 대해 과거 10년간의 데이터를 수집해 자산과 실적의 변동추이를 확인한다또한 재무제표와 원가분석 등을 통해 실적 변동 원인을 찾아내고 향후 실적 전망과 이에 따른 예상 PER 추출목표가를 설정한다기업의 젓가락 숫자까지 파악할 정도로 상세한 분석 작업을 거쳐야만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이다.

 

Q. 자신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개한다면?

나의 가장 큰 특징은 종목추천을 할 때 리포트를 발행한다는 것이다.

앞서 밝혔듯이 이 리포트는 필자가 아내를 위해 작성한 그 유서(?)그만큼 정성을 다했다는 뜻이다리포트에는 과거 10년 간의 자산실적 분석과 사업내용실적전망목표가 등이 담겨 있다증권사의 종목추천 리포트와 비교했을 때 보다 상세하고 방대한 분량을 자랑한다.

증권전문가가 기업분석 리포트를 발행하는 것은 직업적으로 위험한 행위이다음성이나 영상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데 리포트는 회원이 보유할 수 있게 돼서 혹여 필자의 실수가 있을 경우 이것이 증거로 남기 때문이다그러나 필자는 남의 재산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전문가라는 직업에 대해 스스로 무거운 책임을 지우기 위해 리포트를 발행한다필자의 리포트를 혼자만 보지 말고 가족친구와 함께 나눠보길 권한다필자는 저작권 따윈 관심 없다.

 


 

 




 

 

 

[발행한 리포트 표지화면 예시]

 

물고기 잡는 법을 공개한다.

사업보고서 보는 법과 재무제표 분석하는 방식슈퍼개미 투자법을 공개한다이러한 투자법을 책으로 만들라는 조언도 받았지만 책 팔아 돈 벌 생각이 없을뿐더러 대필자와 짜집기가 넘쳐나는 증권서적 시장에서 괜찮은 배끼기 재료로 전락하고 싶지 않았다.

투자기법을 공개하면 전문가로서 밥줄이 끊길 수 있는 것 아니냐는 주위의 우려가 있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투자기법보다 실천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직장인에게 최적화 되어 있다.

나 역시 직장에서 주식투자를 시작했다아침부터 회의하고 업무에 몰두하면 사실상 주식투자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은 얼마 없다이 때문에 시세차트 중심의 단기투자는 직장인에게 어울리지 않다업무도 투자수익률도 엉망이 되기 일쑤다직장인은 중장기투자를 해야 한다그렇다고 중장기 투자가 수익률이 별로일까슈퍼개미가 수백배수천배의 투자수익률을 올린 투자법이다그리고 슈퍼개미는 모두 중장기투자를 했다.

또한 직장인은 증권 방송을 근무시간에 청취할 수 없다그래서 내 방송은 저녁에 한다가격도 저렴하게 책정했다.

 

은퇴 이후 희망이 보일 것이다.

조기 퇴직과 자영업의 몰락 등으로 직장인들은 은퇴생활이 절망적이다재취업은 하늘에 별따기고낮은 보수와 일용직 등으로 삶의 만족도가 급격히 낮아지게 된다그렇다고 전업투자를 해봤자 돈을 벌기는커녕 더 많이 잃을까 두려울 것이다필자 역시 이러한 고민으로 밤잠을 설친 시절이 있었다필자는 앞에서 밝혔듯이 성공할 수 있는 투자기법을 모두 공개한다또한 재무제표 보는법사업보고서 보는 법그 외 투자자가 홀로 설 수 있고성공할 수 있는 모든 기법을 전수할 것이다투자는 행복해야 한다걱정 마라은퇴 후 당신은 행복해 질 수 있다. 

    등록
    목록